[포뮬러 E 시즌6] M. 군터, 짜릿한 역전극 펼치며 8라운드 정상 등극… 다 코스타 종합 1위 유지

[EV NEWS = 남태화 기자] ‘2019-20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포뮬러 E)’ 8라운드 결과 막시밀리안 군터(BMW i 안드레티 모터스포트)가 짜릿한 역전극을 펼치며 우승을 차지, 포디움 정상에 올라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그 뒤로 로빈 프랭스(인비전 버진 레이싱)가 0.128초 차이로 아쉽게 2위를 차지했으며, 폴포지션에서 출발한 장 에릭 베르뉴(DS 테치타)가 후반 뒷심 부족으로 3위를 차지해 포디움 남은 한 자리에 올라 입상의 기쁨을 누렸다.

현지시간으로 8일 독일 베를린에 마련된 특설 서킷(1랩=2.355km)에서 진행된 베를린 ePrix 두 번째 이벤트 더블헤더 첫 경기인 8라운드에는 12개 팀에서 24대가 참가해 경쟁을 펼쳤다.

특히, 이번 두 번째 이벤트 레이스는 앞서 진행된 첫 번째 이벤트 레이스 포맷과 다르게 해당 서킷 반대 방향으로 주행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경기가 진행됐다.

2번 그리드에서 출발한 군터는 초반 베르뉴의 뒤를 이어 2위권에 자리 잡으며 경기를 이끌어 갔다. 경기 중반 혼전 상황 속에 군터는 잠시 3위로 밀려나기도 했으나, 곧바로 추월에 성공하며 2위를 탈환하기도 했다.

경기 후반 혼전 상황과 팬 부스트 사용으로 경기를 리드하고 있는 베르뉴와의 간격을 좁힌 군터는 경기 후반 극적인 역전극을 펼치며 추월에 성공, 선두로 나서며 경기를 리드했다.

경기 막바지 어느새 2위로 올라선 프랭스의 강한 압박이 있었으나, 군터는 침착한 주행을 이어간 끝에 프랭스보다 0.128초 앞선 기록으로 가장 먼저 체커기를 받아 우승을 차지하게 됐다.

6번 그리드에서 출발한 프랭스는 경기 후반 뒷심을 발휘하며 2위로 밀려난 베르뉴는 추월하며 2위로 올라섰고, 마지막까지 선두로 나선 군터를 압박했으나 남은 랩이 얼마 없는 관계로 아쉽게 2위에 만족해야 했다.

폴포지션에서 출발해 경기 중후반까지 선두를 유지했던 베르뉴는 후반 뒷심 부족으로 군터에게 선두를 내 준데 이어 프랭스에게 마저 2위 자리를 내주고 말았다.

이후 마지막까지 추격해 오는 팀 동료 안토니오 펠릭스 다 코스타와 앙드레 로테레르(태그호이어 포르쉐)의 압박을 이겨내고 극적으로 3위를 차지, 포디움 남은 한 자리에 올라 입상의 기쁨을 누렸다.

다 코스타와 로테레르는 선전을 펼친 끝에 4위와 5위로 경기를 마무리했으며, 올리버 로우랜드(닛산 에담스), 제롬 담브로시오(마힌드라 레이싱) 역시 마지막까지 치열한 순위 경쟁 결과 6위와 7위로 경기를 마무리 했다.

그 뒤로 루카스 디 그라씨(아우디 스포트 압트 쉐플러), 미치 에반스(파나소닉 재규어), 알렉산더 심스(BMW i 안드레티 모터스포트) 순으로 Top10을 기록해 포인트를 획득했다.

8라운드 결과 드라이버 챔피언십에서는 4위를 차지한 다 코스타가 137점을 획득해 종합 1위를 유지했으며, 우승을 차지한 군터가 69점을 획득해 종합 2위로 올라섰다.

 

8위를 기록해 4점 추가에 그친 디 그라씨는 61점을 획득해 종합 3위로 밀려났으며, 에반스가 59점으로 종합 4위를 유지했다.

그 뒤로 반도른(57점), 로테레르(55점), 세바스티앙 부에미(닛산 에담스, 52점), 샘 버드(인비전 버진 레이싱, 52점), 베르뉴(51점), 심스(49점) 순으로 Top10을 기록했다.

팀 챔피언십에서는 베르뉴와 다 코스타의 선전에 힘입은 DS 테치타가 31점을 추가해 188점을 획득, 70점이라는 큰 점수 차이로 종합 1위를 유지했다.

군터의 우승에 힘입은 BMW i 안드레티 모터스포트는 118점을 획득해 종합 2위를 유지했으며, 8점 획득에 그친 닛산 에담스가 96점으로 종합 3위를 유지했다.

사진제공=포뮬러 E 조직위원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