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 트렌드 코리아 2020’ 오는 4월 코엑스 개최… 국제 컨퍼런스 세션 확대 운영

[EV NEWS = 남태화 기자] ‘EV 트렌드 코리아 2020’이 오는 4월 2 ~ 5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3회를 맞은 ‘EV 트렌드 코리아(EV TREND KOREA)’는 환경부와 서울시가 후원하고 코엑스(Coex)와 한국전지산업협회에서 공동 주관하는 국내 전기자동차 전시회이다.

전시회에서는 고농도 미세먼지를 비롯한 세계적인 환경오염 및 에너지 문제의 긍정적인 대안으로 주목 받는 친환경 EV를 소개하고, 국내외 EV 트렌드, 신기술을 발 빠르게 선보이는 등 국내 친환경 EV 문화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올해는 기존보다 강화된 국제 컨퍼런스 세션과 신규 전시관 운영으로 업계 관계자는 물론 일반인 관람객 모두의 만족도를 한층 더 높일 계획이다.

세계 유수의 친환경차 산업 전문가를 초청하는 국제 컨퍼런스 세션을 확대 운영해 EV 글로벌 트렌드, 향후 전망 등을 심도 있게 논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새롭게 추가된 EV LIFE 특별관에서는 전동킥보드, 전기자전거, 차량 액세서리, EV 캠핑 용품 등 다양한 전기차 관련 용품들을 소개하며, 현장에서 전기차와 함께 하는 EV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올 한해 트렌드를 주도할 전기자동차 신차 발표를 비롯한 다양한 E-모빌리티 전시, 전기차 시승 체험(EV Drive), 자율주행·커넥티드 서비스·AI기술 등의 최신 E-모빌리티 기술 소개, 친환경차를 주제로 한 세미나, 토크콘서트, 업계 관계자간의 네트워크 강화 프로그램 등이 다양하게 준비돼 예년보다 더욱 알찬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EV 트렌드 코리아는 전기차 구매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 정보, 정부·지자체 보조금 상담, EV전용 금융상품 소개 등 구매 상담까지 가능한 원스톱 플랫폼 서비스를 관람객들에게 제공한다.

이는 다른 EV 행사와의 차별점으로 국내 친환경 자동차 민간 보급 확대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EV 트렌드 코리아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EV 트렌드 코리아 2020은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준비해 보다 많은 관람객들에게 친환경 EV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국내 친환경차 보급 확대 및 문화 활성화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평소에 접하기 어려웠던 친환경 EV 정보를 수도권에서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는 EV 트렌드 코리아 2020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사진제공=EV 트렌드 코리아 조직위원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